명상, 요가

포커를 할 때 멘탈관리가 중요하다
감정조절이 중요하다 틸트관리가 중요하다 말들은 많은데
정작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는 서로 이야기 하지 않는다

그나마 하는 이야기는 멘탈오브포커게임 책이 도움이 된다더라
아니면 개인 코칭또는 마인드셋 코칭영상을 봐라 정도인데

생각해보면 많은 포커 플레이어들이 명상이나 요가를 하는 것을 지나가면서 볼 수 있다

한국사회에서 (나의 경험으로 보면) 명상이나 요가는 친숙하지도 않고 주변에 하는 사람은 보거나 들어본적도 없다. 그나마 여사친들이 요가나 필라테스를 다니기도 하지만 남자는 특히 그렇다.

포커플레이어 인터뷰, 코칭영상, 탑레귤러의 글 등을 보다가 갑자기 명상을 꾸준히 한다는 얘기가 떠올라서 오늘부터 명상을 하기 시작했다.

근처 도서관에서 책을 읽어볼까 했지만 일단 유명한 어플 두개를 설치해서 명상 튜토리얼을 해봤고, 요가 유튜브 채널도 하나 찾아봤다.

앱은 Headspace, Insight Timer 를 이용해봤고
Headspace의 제작자가 TED에서 강연한 영상도 있다고 하니 한글자막으로 한번 보면 좋을것 같다.
https://www.ted.com/talks/andy_puddicombe_all_it_takes_is_10_mindful_minutes

Yoga Youtube 채널에서는 독보적으로 구독자가 많은 Yoga With Adriene 채널에서 매년 30일 요가 코스를 업로드 하는 것으로 보인다.

TRUE 30일 코스가 2018년 1월에 업로드 된 것으로 보이고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i6Eyny-UzwIo3OBXV_KlsWaxUANvWhh

Dedicate 30일 코스가 2019년부터 업로드 될 것 같으니 한번 가벼운 마음으로 운동한다 생각하고 하루에 하나씩 해보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ui6Eyny-UzzkcCfrpXcgUS0wfEGA-kej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줌 2방 후기

온라인 포커 그라인더

포스 줌2방 그라인더